• 시편 전처리 장비
  • Cutting
  • Consumables

Consumables

Cut-off Wheels
절단 휠
절단 소모품

모든 유형의 재료학적 가공을 위한 다양한 유형의 절단휠

- 구조적 변화 없음
- 과열 없음
- 변형 없음

-연마석에 의한 습식절단(Abrasive Wet Cutting) 

대부분의 시료의 절단은 연마석에 의한 습식 절단이다.
절단 wheel은 연마제와 접착제의 두 가지 주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절단되는 동안 wheel에는 냉각수가 공급되어 열에 의한 손상을 막고 깎여진 부스러기들을 제거하여 최상의 가공상태를 지속시켜준다. 

 

-광범위한 절단wheel의 종류
Struers의 절단기는 매우 큰 재료의 절단에서 정밀하고 민감한 시료의 절단까지 다양한 시료에 사용이 가능하다.
Sample 크기는 125mm dia에서 수㎛크기까지 가능하다.
Struers의 Cut-off wheel의 종류는 매우 광범위해 사실상 모든 재료를 절단 할 수 있다. 

 

-연마석과 wheel의 종류
속도를 중요시하는 생산라인에서의 절단과는 달리, 금속조직의 분석을 위한 절단에는 속도, 평행도, 열손상, 재료의 변형과 같은 여러 요소에 맞는 많은 조건이 요구된다.

Struers의 절단 wheel은 금속조직의 시편가공에서 다음 단계의 가공에 맞는 최적의 조건을 만들어 줄 수 있도록 특별히 개발되었다.  

 

-재료의 절단에는 다양한 연마재가 사용되며, Al2O3 나 resin본드로 된 SiC가 거의 모든 재료에 사용된다.
Bond 경도의 선택은 반드시 절단 될 재료의 경도를 기초로 해야 한다.

부드러운 재질일 경우 연마 입자들이 오랜 시간 절단능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강한 본드로 된 절단 wheel 을 선택한다.

강한 재질일 경우는 연마입자의 교체를 빠르게 만들어 주는 연한 Resin 본드를 사용한다.
경도가 700HV이상인 재료의 절단에는 Diamond나 CBN(cubic boron nitride)과 같은 연마재가 사용된다.
연마재가 고단가이기 때문에 wheel의 외곽 Rim부분에만 resin이나 metal bond로 된 연마재가 들어가 있다.  

 Metal 본드로 된 wheel은 깨지기 쉬운 세라믹이나 광물 같은 물질의 절단에 쓰이고, bakelite bond로 된 wheel은 소결 carbides나 강한 상을 가진 합성물질과 같은 연한 재질의 물질을 절단할 때 사용한다. 

 

-경제적 비용
정확한 절단 wheel의 선택은 가공품질뿐만 아니라 가공시간과 소모품을 절약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올바른 wheel을 선택하는 것은 여러 번의 가공 작업을 줄일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짧은 시간과 저렴한 비용으로 시편을 만들수가있다. 

 

 

 

 

 

 

PARTNER